낙동강을 끼고 있는 양산 원동면에서는 매월 3월이 되면 양산 매화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는 양산의 매화도 이른 개화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2024년 3월 9일(토)부터 17일 일요일 까지 주말장터 일원 (원동면 원리 857-12) 및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원동면 원동로 2220)에서 축제가 개최됩니다.
원동 매화 축제
기간, 주차장, 셔틀버스, 입장료, 체험프로그램
1. 원동 매화축제 정보
봄의 전령사인 매화꽃이 원동일대에 만발하여 매화꽃을 보기 위해 전국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낙동강 변 기찻길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원동 주말장터 일원을 축제장으로 꾸며 관광객에게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축제가 개최됩니다. 원동을 알리고 상춘객들에게 축제와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로 원동미나리, 원동딸기, 원동 특산물인 원동 토종 매실이 있어 먹거리도 풍성하고 다양한 양산의 봄 대표축제입니다.
⊙ 행사기간 : 2024년 3월 9일(토) ~ 17일(일) 9일간
⊙ 행사장소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원동면 원동로 2220)
: 주말장터 (원동면 원리 587-12)
⊙ 주관/주최 : 양산시/원동 매화축제추진위원회
⊙ 행사내용 : 전시, 공연, 판매, 체험 프로그램 등
2. 원동 매화축제 - 순매원
순매원은 낙동강과 매화밭 사이로 기차가 지난가는 감성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인스타 핫플, 포토 스팟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찰나의 순간을 담기 위해 모인 사진작가, 여행객들로 봄철 축제기간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순매원은 개방하지 않는다고 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매화가 피어있는 축제 기간은 원동 미나리 축제 기간과도 겹치니, 제철인 미나리를 곁들인 삼겹살을 드셔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원동 미나리 축제기간 : 2024년 2월 23일 ~ 4월 30일까지)
3. 원동 매화축제 즐길거리
낙동강변을 따라 아름다운 봄의 전령사인 매화꽃을 즐길 수 있는 매화축제가 9일부터 양산과 김해에서 펼쳐집니다.
양산시와 원동매화축제추진위원회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양산시 원동면 쌍포매실다목적광장과 원동역 일원에서 '2024 양산원동 매화축제'를 엽니다. 원동매화축제는 낙동강 철길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가 환상적인 곳으로도 유명해 전국에서 많으 관광객 발길이 이어집니다.
- 매화노래방 (쌍포매실 다목적광장)
- 번개장터 (쌍포매실 다목적광장)
- 원동 작은 음악회 (쌍포매실 다목적광장)
- 오늘은 나도 쇼팽 (원동역 일원)
- 원동웰컴퍼포먼스 (원동역 일원)
- 매실국시집 (쌍포매실 다목적광장)
- 원동미나리길
- 가야진사 전통체험존 : 가야진사
- 원동초 밴드 2000
낙동강 철길을 따라 기차가 지날 때는 한 폭의 그림으로 '인생사진'을 담을 수 있는 수많은 포토존이 가득합니다.
축제가 열리는 원동은 볼거리 뿐 아니라 삼겹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원동 미나리를 비롯해 원동 딸기, 원동 특산물인 토종 매실 등 먹거리도 풍성합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주말에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봄나들이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매화축제가 열리는 양산 원동으로 여행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